1. 펌웨어, 소프트웨어 차이 (C언어)
- 기계프로그램 작성 -> 응용프로그램 VS 응용프로그램
- 디버그 -> 코드의 논리적결함 -> 컴파일러의 오류
2. STM32 -> MCU 마이크로컨트롤러
- FPU를 탑재
- MPU(마이크로프로세서) 차이
- 주변장치 포함 유무
- MCU 독립. MPU 독립 X
- 연산성능 차이
- BUT 차이 많이 없다.
3. I/O LED/SW 제어
- 스위치 논리, PU, PD 1,0 값을 확인.
4. ADC, 모든 센서는 아날로그
- (y축) 분해능력 8bit ~ 12bit ,14 16, 24 ... 고사양
- (x축) 샘플링 속도, 20kHz를 알아내기 위해서는 최소 40kHz는 해야한다.
- 이분법 ( 0000~ 1111 확인시 bit 별로 크냐작냐로 1 0 구분)
- 전압 -> 아날로그
5. UART - 직렬 비동기 통신
- 직렬통신이 많은 이유 : 하드웨어적 편의성
- 8bit 기본
- 주고 받는 전이중, 비동기라서 통신속도를 약속해야한다.
6. 타이머, 시간설정
- 인터럽트 우선 순위
7. 프로그램적인 부분
- Workflow 의 Delay는 없어야한다.
- Timeout 설정
- 스캔방식, 스레드형식
8. PWM 펄스폭변조
- PWM은 아날로그를 모방
- 아날로그를 제어하는 것은 힘들다.
- 평균전압을 이용하여 아날로그를 모사.
9. C# (소프트웨어를 하는 인력들과 소통)
- 프로토콜 기계와 PC or 이종간의 데이터 교환
- 프로토콜은 소프트웨어 O (기계X)
- 기계적( UART, SPI, I2C)등을 이용하여 프로토콜로 데이터 주고받기
10. 설계, 펌웨어 개발자에게 중요
- 포팅이란? 하드웨어적으로 이해를 해야 가능.
- PWM을 사용하고 싶다면, UART를 사용하고 싶다면 -> 핀 포팅부터 왜 저항이 이 위치에 있는지 등등
- KiCAD 해보며 실제 보드를 만들고 조립까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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